




‘THE GRATEFUL CAMP 2025’(이하 TGC)가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전라남도 신안 짱뚱어 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를 결합해 TGC 고유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더 그레이트풀 캠프는 스스로의 리듬을 찾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만들어가는 새로운 방식의 뮤직 페스티벌을 표방한다. ‘자유로운 캠핑’과 ‘다채로운 음악’, 그리고 ‘참가자 간의 연결’을 주요 가치로 삼아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지향한다.
이번 라인업은 스탠드업 코미디 쇼 ‘MUDDY STAND UP COMEDY’, 비어 요가, DJ 호도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Earth, 얼쑤’가 낮 시간대에 진행된다. 오후에는 댄스 크루 플로랄 테크닉스가 함께하는 ‘쑨콤의 댄스홀 타임’, 박문치의 파워 에어로빅 클래스, 프로레슬링 매치 ‘THE GRATEFUL CLASH TOURNAMENT’이 마련된다. 야간에는 하세가와 요헤이와 타이거디스코가 참여하는 애프터 파티 ‘MIDNIGHT PARADISE’, 참가자와 스태프가 함께하는 ‘언니오빠운동회’ 등 교류형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경품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자연 속에서 더 그레이트풀 캠프를 즐기고 싶다면, 티켓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thegratefulcamp.com)를 통해 가능하다.